날씨(1월 21일)
오늘 전국에 눈,비가 내리면서 농가에서는 큰 피해를 주기도 했는데요. 대관령에는 48cm의 적설량을 보였고 , 그 밖의 지방에서도 5~20cm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하지만,남부지방에서는 기온이 높아서 눈 또는 비가 내렸는데요. 제주도 서귀포에 29mm 의 비가 내렸고, 그 밖의 영남과 해안쪽에서는 10mm 안팎의 적은 비가 내리면서, 겨울 가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일은 전국에 눈,비가 그치고 찬 바람이 강하게 부면서,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오겠는데요, 오늘 하루종일 영상권을 맴돌았던 서울의 기온 내일은 최저 영하 6도 모레는 영하 9도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이번 추위는 모레 이후부터 서서히 누그러질것으로 보이나, 26일 이후에는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추운 날씨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겨울답지 않게 포근하던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내일 전국에 눈,비가 온 뒤 오후에 개겠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아침기온 대관령 -14도 철원 -11,서울 -6도 대전 -6도 춘천 -9도 강릉 -3도 대구 -3,전주 -5도 광주 -3도 부산 0도 제주 5도
낮기온도 춘천 -1,서울 0도 대전 1도 강릉 3도 대구 6도 전주 3도 광주 5도 부산 8도 제주 11도로 중부 내륙지방은 낮에도 0도안팎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물결은 낮게 일겠다.
이번 추위는 24일부터 풀릴 것으로 보이나,오는 26일 전후에 눈,비가 온 뒤 다시 추워질 것으로 보입니다.